스마트폰 모바일광고 시장 파악하기
스마트폰 모바일광고 시장 파악하기
트랜드검색으로 보는 PC 검색량 VS 모바일검색량
지난 2007년1월부터~ 2014년 7월까지 검색추를 보면서 모바일 검색량이 얼마나 증가를 했는지 살펴볼게요~
비교할 키워드는 [ 맛집, 안면도펜션, 렌트카, 여행 ] 4개의 검색어입니다.
PC 컴퓨터의 검색추이를 보자면, 2007년 이후부터 점차적으로 감소하는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2014년 1위리 최저의 검색량을 나타내고 있네요~반면에 모바일의 검색추이를 살펴보면요~ 그래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곡선이 아닌 꾸준이 그래프가 높아지고 있네요 이렇게 PC와 모바일의 검색량 추이를 보더라도 모바일 광고 시장을 발빠르게 점령을 해야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네~ 가장 저렴하고 쉽게 모바일광고를 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네이버/ 다음의 모바일광고가 있습니다.
네이버는 클릭초이스플러스와 클릭초이스상품광고를 기반으로 모바일배너광고를 출시해서 좋은 효과를 보고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은 아담(Ad@m)광고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아직 플래폼자체는 정형화 되지는 않았지만, 올 해 말이나 2015년 초에는 정형화된 플랫폼이 나올것 같네요 ^^
업종특성화 광고 네이버 클릭초이스플러스
모바일특성화 광고상품인 클릭초이스 플러스광고는 스마트폰으로 네이버검색시 최상단에 노출이 되는 상품입니다.
등록이 가능한 업종이 정해저 있는데요 등록가능업종은 ???
모바일클릭초이스등록가능업종 : 펜션, 인테리어, 베이비스튜디오, 3개의 업종만 가능해요~
노출방식 : 통합검색에서 상단 5개 노출이 되며 미리보기를 통해서 많은정보 노출이 가능합니다.
광고비는 : 파워링크와 동일한 클릭당 과금방식이에요~
이런식으로 통합창에서 최상단서 이미지와 함께 전화연락과 홈페이지를 바로갈수 있게광고가 가능합니다.
아직까지 몇개의 업종에 한정되어 있지만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작년 2013년 5월에 펜션업종을 시작으로 9월에 페이비포토업종 그리고 11월에 인테러이업종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이미지노출로 인해서 집중도가 상당히 높은편입니다. 또한 장점은 PC 파워링크광고보다 약 1.5배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가 가능합니다.
아직까지 PC 홈페이지는 있는데 모바일전용 홈페이지가 없으신 광고주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모바일광고는 일반 PC 홈페이지로는등록이 불가능하며, 꼭 최적화된 모바일 홈페이지가 있어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