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다음

다음검색광고 클릭스 비용 및 문의 등록절차

준에이치 2014. 12. 3. 10:46
반응형

다음검색광고 클릭스 비용 및 문의 등록절차







1) 광고상품 검색광고 Daum 검색 광고란 무엇인가요?

Daum 검색광고는 과금방식에 따라 CPC, CPT 상품으로 나뉘어집니다. 

(+ CPC란 클릭이 일어날 때마다 과금하는 방식을 말하고, CPT란 클릭량에 상관없이 일정 기간 동안 고정액을 지불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CPT 상품은 브랜드 검색으로 베이직/프리미엄으로 나뉘며,CPC 상품은 주요 검색네트워크의 최상단인 ‘프리미엄 링크’ 영역에 동시 노출되며, 다양한컨텐츠 네트워크 영역과 모바일 앱에도 노출되는 Daum의 검색광고 상품 입니다. Daum 검색 광고의 특징은 다양한 매체에 노출되며,  타겟 맞춤형 광고가 가능하고, 구매부터 관리까지가 매우 쉽습니다. 

(단, 스페셜링크는 Daum 통합검색창에는 노출이 되나, Daum 클릭스 시스템이 아닌 Nate에서 구매 가능)



2) CPC 검색 광고 상품은 어디에 노출되나요?

CPC 검색 광고 상품은 PC 검색 네트워크, PC 컨텐츠 네트워크, 모바일 검색 네트워크, 모바일 컨텐츠 네트워크(Ad@m)에 노출됩니다. 광고 효과의 선택과 집중을 위해 영역 별로 광고 노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PC 검색 네트워크 영역은 Daum, Nate, Zum, MSN 등과 같은 주요 포털 사이트를 포함한 검색제휴 네트워크에 노출되며, 

PC컨텐츠 네트워크는 내부와 외부로 나뉘어 지는데 내부 컨텐츠 네트워크는 Daum의 뉴스 섹션, 미즈넷, 카페 등에서 

추천링크, 프리미엄광고의 형태로 해당 페이지의 컨텐츠와 연관도가 높은 광고가 노출됩니다. 

외부 컨텐츠 네트워크는 Daum과 제휴를 맺은 매체사의 페이지에, 해당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컨텐츠와 연관도가 높은 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 

모바일 검색 네트워크는 모바일 인터넷 검색시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검색광고로 Daum, Nate 등 모바일 검색에서 노출되며, 

모바일 컨텐츠 네트워크(Ad@m)는 모바일 앱과 웹 사이트의 상단 또는 하단에 배너형으로 검색광고가 노출되며 약 8000여개 제휴 모바일 웹, 앱에 노출됩니다.



3) 컨텐츠 네트워크가 무엇인가요?

"검색광고와 배너광고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는 "키워드 기반의 텍스트형 배너광고"이며, Daum의 검증된 내외부 네트워크 매체들에 노출됩니다. '검색된 키워드'를 기반으로 하여 컨텐츠 지면에 유입시 검색 키워드와 연관된 광고가 노출되며, Daum과 제휴를 맺은 언론사, 커뮤니티 등의 외부 페이지에, 해당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컨텐츠와 연관도 높은 광고를 노출합니다.



4) 프리미엄링크 광고를 하고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먼저 Daum의 광고주 시스템인 클릭스 다이렉트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가입 후 다이렉트에서 광고를 등록/수정/삭제할 수 있으며, 각 광고가 속한 캠페인 및 그룹 단위로 전략을 설정하고 관리가 가능합니다.

무료로 광고 대행이 가능합니다. 010-2310-1150 강준식 팀장에게 연락주시면 상세히 설명을 해드립니다.



5) 프리미엄링크 광고의 과금은 어떻게 되나요?

Daum 검색광고는 이용자가 광고를 클릭하여 사이트에 방문하는 경우에만 과금되는 CPC (Cost Per Click)의 광고 상품입니다.

키워드 별 입찰액을 설정하시면 이용자가 광고 클릭 시 설정하신 입찰액이 과금됩니다.



6) 프리미엄링크 광고는 영역별 노출개수가 고정되어 있나요?

PC 검색 네트워크에는 Daum, Nate, Zum, MSN 등과 같은 주요 포털 사이트를 포함한 검색제휴 네트워크에 노출되며, 

통합검색 결과 최상단인 프리미엄링크 영역에 최대 10개의 광고를 노출하며, 모바일 검색 네트워크는 프리미엄링크 영역에 최대 3개의 광고가 노출됩니다. 

(※ 일부 키워드의 경우 최대 5개까지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7) 모바일 전용 사이트를 반드시 구축해야 하나요?

기존에 등록하신 광고의 사이트가 모바일 기기에서 접근 시 문제 없이 노출된다면 별도로 모바일 전용 사이트를 구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모바일 전용 사이트를 구축하시면 이용자 입장에서 좀 더 최적화된 환경에서 광고주님의 사이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8) 모바일검색 영역에서 클릭시 과금액은 어떻게 결정되나요?

모바일검색 영역에서 클릭시에도 과금액은 웹PC 영역에서의 클릭 과금과 동일합니다.


9) 모바일검색 영역에서의 광고 노출 순위는 어떻게 결정되나요?

광고그룹전략설정에서 노출영역 내 모바일 영역에 체크로 설정한 그룹의 광고가 노출되며, 광고 노출 순위는 PC와 동일하게 입찰가와 광고품질지수를 고려하여 최종 노출됩니다.


10) 모바일 통합검색 결과 하단에 '프리미엄링크 더보기'는 무엇인가요?

모바일 검색결과, 프리미엄링크 영역에 최대 3개의 광고(상/하단영역에 배치)가 노출되나  '프미리엄 링크 더보기' 클릭 시, 키워드 별로 상위 5위 내에 진입하지 못한 광고가 더 노출됩니다.






다음 DDN 광고 알아보기 


옐로우아이디 다음지도광고<지역광고> 연동하기


네이버 무료사이트 지도등록 바로가기


다음 무료사이트 지도등록 바로가기









반응형